소설 ''소나기''의 배경을 재현한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은 서종면 수능리 일원 47,640㎡에 소나기마을의 배경 무대와 지상 3층 규모의 황순원문학관을 조성했습니다.
황순원문학관에는 황순원 선생의 유품과 작품을 전시하는 3개 전시실이,
소나기 광장에는 노즐을 통해 인공적으로 소나기를 만드는 시설이 있습니다.
또, 징검다리, 섶다리 개울, 수숫단 오솔길 등 소설 ''소나기''의 배경을 재현한 체험장이 있습니다.
황순원 선생의 다른 소설을 주제로 한 목넘이 고개(목넘이 마을의 개),
학의 숲(학), 해와 달의 숲(일월), 별빛 마당(별)을 만들었고, 소나기 광장과 사랑의 무대 등 부대시설도 설치했습니다.
서울에서 40분 거리인 해발 437km의 중미산 자연휴양림 내에 위치한
중미산 천문대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우주의 신비로운 경관이 가득한 곳입니다.
공해가 없기 때문에 서울 인근에서 가장 많은 별을 볼 수 있는 곳 중의 하나입니다.
서울 하늘에서 볼 수 있는 별은 일등성 서너 개쯤이지만 중미산 천문대에서는 3,000여 개의 별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서울 근교에서 가장 별이 많이 보이는 곳, 중미산 천문대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이며 한자로는 ''兩水里''를 쓰는데,
이곳은 양수리에서도 나루터를 중심으로 한 장소를 가리킵니다.
TV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널리 알려진 곳이며 결혼 기념사진 촬영 장소로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 영화 촬영지로 자주 쓰이는 아름다운 장소, 두물머리와 느티나무
용문 관광단지는 경기도권에서도 숲이 좋은 용문산을 중심으로 주변 지역 특화 박물관인
친환경농업박물관에서의 즐거운 일정과 1천 년을 넘게 자리를 지키는
은행나무 사찰 용문사와 그 일대 계곡과 산자락에서 자연을 마음껏 만끽해볼 수 있습니다.
식사는 단연 토속음식 마을에서의 산채와 도토리묵 같은 토속음식으로 힐링할 수 있습니다.
양평 패러글라이딩을 이용할 수 있으며, 촬영으로도 많은 방문객이 오는 곳입니다.
활공장은 대부산과 유명산이 있으며, 날씨가 좋을 때면 멋진 장관과 스릴 넘치는 패러글라이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풀향기 허브나라는 다양한 허브와 야생화들을 가까이서 보고 알록달록한 미니정원 곳곳에서 사진도 찍고
소원 풍차와 허브샴등 여러 볼거리가 있는 공간으로
면적이 6600㎢에 이르는 허브정원을 갖추고 야생화 140여 종과 각종 허브 30여 종을 가꾸고 있습니다.
다양한 허브 관련 제품을 살 수 있는 쇼핑공간, 허브카페, 사진촬영 장소 등도 공원 안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양평 TPCGC 골프클럽하우스는 고래산(541.4m)과 우두산(484.4m) 사이에 자리하고 있으며, 해발 250~300m의 산악지형이면서 3% 이내의 평탄한 언듈레이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발디파크는 비발디파크 스키월드 맞은편에 위치한 오크동과 파인동 지하 1층에는 비바플렉스몰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양한 코스의 넓은 슬로프를 갖춘 스키월드는 기본, 대형 워터파크와 각종 놀이시설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4계절을 느낄 수 있는 시즌 야외 레저를 즐기며, 동시에 날씨 걱정 없이 놀 수도 있습니다.